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730 호 교내 서포터즈를 소개합니다.

  • 작성일 2024-03-18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4264
이은민

  상명대학교 교내 서포터즈에 대해 들어본 적 있는가? 교내 서포터즈는 피어오름 서포터즈와 잡(JOB)서포터즈가 있다.


▲잡(JOB)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출처 : SM challenge)


  잡서포터즈는 매년 학기 초, 학기 말에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활동기간 기준) 2~3학년 재학생이자, 직전 학기 F가 없고, 전체 평균 평점이 2.5 이상이라면 지원 할 수 있다.


  서포터즈의 업무는 매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서 취업 진로지원팀 인스타그램에 게시하여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진로 프로그램 진행을 돕고,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일들을 하게 된다.


  잡서포터즈를 하게 되면 연간 1인당 3,000,000원 장학금(학기당 1,500,000원, 등록금 범위 외 지급)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 우선권을 얻을 수 있다.


▲우리 대학 비교과 교육 과정 ’피어오름‘의 공식 계정


  우리 상명대학교는 비교과 교육 과정 ‘피어오름’을 진행하고 있다. 상명 피어오름 서포터즈는 주로 비교과 교육 과정 ‘피어오름’의 온·오프라인 홍보대사이다.


  서포터즈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캠퍼스별로 5명씩 선발한다. 학점 평균이 2.5 이상이고 휴학생이나 초과 학기 자가 아니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피어오름 서포터즈의 활동으로는 비교과 교육과정 및 제도 안내를 위한 홍보 콘텐츠 제작, 비교과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계정 관리, 비교과 프로그램 상시 모니터링 및 오프라인 홍보 활동 등이 있다.


  한 학기 동안의 활동을 마친 서포터즈에게는 비교과 마일리지 40점과 장학금 70만 원이 지급된다. 평소 비교과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았다면 2학기에 모집할 피어오름 서포터즈에 지원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은민 기자, 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