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예술전공] 야간 및 철야 실습 운영 안내
- 작성자 최아림
- 작성일 2026-05-04
- 조회수 219
야간 및 철야 실습 신청 기준 일원화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운영 계획을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운영 시간
● 일과 작업(연습): 8:00-18:00
● 야간 작업(연습): 18:00-23:00
● 철야 작업(연습): 23:00-08:00
■ 신청 및 승인 절차
1) 야간 실습
가) 신청: 별도 신청 없이 작업 가능하나, 안전수칙선언문을 작성한 학생에 한하여 가능
※ 학과 특성상 재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매년 초 학과 사무실에서 일괄 서명 예정
나) 접수: 주말 실기실 사용 시, 학과 사무실 방문 후 담당 직원에게 직접 신청
다) 승인: 사용 예정 실기실 및 인원 확인, 안전수칙선언문 작성 여부 확인 후 승인
2) 철야 실습 (4학년만 신청 가능)
가) 신청: 실습 희망 학생은 ‘철야신청서’ 및 ‘안전수칙선언문’ 작성 후 제출
※ 첨부파일 양식 작성 후 학과 사무실 제출
나) 접수: 실습 최소 3일 전까지 학과 사무실 제출
다) 승인: 지도교수 및 학과장 승인 후 최종 명단 확정
라) 협조: 총무인사팀에 철야 신청서 제출 (최소 2일 전)
■ 준수 사항
가. 안전수칙선언문을 작성하지 않은 학생은 야간 및 철야 실습 참여 불가
나. 지정된 실습실 외 타 구역 출입 및 외부인 동반 금지
다. 퇴실 시 냉난방기, 전열기구, 조명 소등 및 창문 개폐 상태 확인
라. 기타 사항은 안전수칙선언문에 기재된 학과별 준수사항을 따름



